토스 증권 해외주식 후기
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토스 증권 해외주식 후기

by 지누이야기 2021. 12. 13.
반응형


2021년 12월 2일 드디어 토스에서 해외주식을 지원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토스증권 해외주식 서비스 개시…사전 신청 70만명

 

www.mk.co.kr


국내 주식보다 해외주식에 많이 투자하는 나이기에 한 번 써보기로 했습니다. 토스 증권이 국내 주식 론칭했을 때는 관심이 없었기에 처음 써 보는 것입니다.


가독성이 좋다


저는 주로 주식 거래를 할 때 키움증권을 이용합니다. 키움증권 메뉴 화면부터 거래화면까지 글씨가 작다 보니 화면을 보고 있으면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토스 앱은 지금까지 내가 썼던 주식앱 중에 가독성이 가장 좋습니다.


밑의 어떤 기업인지 간략하게 설명이 나오는데 처음보는 주식이라면 대략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per이나 pbr 같은 수치들도 보기 좋게 나와 있습니다. 키움 같은 경우에는 표 자체도 정신없게 나와있기에 저 같은 경우에는 지금까지 그냥 finviz에서 봤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토스 앱에서 대략적인 수치를 보는 거 같습니다.

토스화면

 

키움 화면


이밖에도 뉴스 같은 것도 토스의 접근성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뉴스도 좋고 인터페이스도 좋지만 토스가 편하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은 원화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익숙하다고 느껴집니다. 특히 평소에 토스를 써왔던 사람한테는 토스 특유의 인터페이스가 친숙하게 와닿을 것 같습니다.

한 눈에 알 수 있는 매출 성장

 

토스

키움과 나무와 다르게 매출액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막대그래프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매 년 실적이 얼마큼 늘어나는지 확연하게 보이기 때문에 이 회사의 성장성을 확인하기가 쉽습니다.

다만 인베스팅처럼 실적정보가 빠르게 올라오는 거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인베스팅에는 가이던스가 나오는데 토스는 다음 분기 가이던스가 안 나오는 게 아쉽습니다.

토스가 투자자들에게 매출 정보를 편하게 알려주기 위해서 매출을 막대그래프를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라면 개선을 추가적으로 해 주었으면 합니다.



이 밖에 이 회사의 실적이 어느 제품에서 파생되는 지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기업을 공부할 때 이런 부분은 찾기 어려운데 토스 덕분에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증권사와 차별 화두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2022년 상반기까지 소수점거래가 허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버크셔 같은 주식들도 저렴하게 살 수 있게 되어 이용자가 추가적으로 증가할 것 같습니다.

프리장 애프터장이 없다


토스증권은 프리장 애프터 장을 지원하지 않는다. nh투자증권이 오후 9시까지 애프터 장을 지원한다고 해서 일부 자금을 nh로 옮긴 저로써는 받아들이기 힘든 조건입니다.

토스 증권이 처음 출범할 때 환전우대를 75퍼센트라고 했다가 욕먹고 95프로로 바꿨던 전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큰 관심사였던 프리장 애프터 장을 지원 안 한다니 충격이었습니다.

토스가 해외주식에서 키움과 같은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애프터 장을 10시까지 해도 갈 길이 멀 텐데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원화거래 환전우대 50프로!!!


키움증권을 사용하면서 원화거래를 자주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이 때문에 토스가 거래할 때 자동으로 환전된다고 하기에 키움처럼 당연히 환전우대 100프로로 원화거래를 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와 관련된 정보가 찾아도 안 나오길래 직접 서비스센터에 물어보니 환전 우대 50프로라고 합니다. 이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심지어 환전우대 95프로 해주는 시간도 오후 4시가 아닌 오후 3시 30분까지 입니다.???? 더 늘려줘야 될 것 같습니다.....



 

총평

6개월간 수수료가 무료인데다 인터페이스가 보기 편해서 써 볼 생각이 있었으나 프리장 애프터 장 안 되는 거 보고 접었습니다. 프리장 애프터 장 되면 충분히 써 볼만 한 것 같습니다.

토스 증권 계좌 개설하면 해외주식 1개 이벤트 하고 있습니다. 1인당 1번이고 초대해준 사람 초대된 사람 둘 다 해외주식 1개씩 받게 됩니다.

 

토스증권 친구 초대 이벤트

계좌개설하면 해외 주식 1주 무료

tossinvest.com

반응형

댓글